본문 바로가기
  • 여행 · 책· 영화. 그리고 채움과 비움.
우리 국토 여행

구례 벚꽃 50리

by 비아(非我) 2024. 3. 31.

- 2024.3.29~31
 
- 구례에 벚꽃이 만발했다. 도로를 따라 온통 벚꽃을 하얗다.
- 구례의 벚꽃길은 서시천을 따라 차없는 거리로 벛꽃사이를 걸을 수 있다.
- 이번 주말에 벚꽃으로 온통 하얀 구례로 많은 사람들이 찾았다.
(사실 내가 보기에는 서울 여의도나 안양천 뚝방길 벚꽃길이 더 아름답긴한데, 늘 꽃보다 사람이 더 많아서 한가로운 여유를 즐길 수가 없어 그 아름다움을 느끼기 힘들다. )
- 구례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아 벚꽃의 아름다움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좋았다.
또한 차를 타고 달리는 모든 길이 벚꽃이 만발하여 올해는 벚꽃 속에 푹 빠져 니낼 수 있었다.
 

구례 도로가는 양쪽으로 어느 도로든 벚꽃나무로 벚꽃 드리아브를 즐길 수 있다.

 

서시천과 섬진강, 그리고 벚꽃길 관광지도

 

<서시천 벚꽃길>

- 길 안쪽으로 작은 주차장이 있다.

서시천 이름의 유래를 만화로 그려놓았다.
섬진강 벚꽃길 안내판

벚꽃과 복사꽃이 같이 피었다.
하얀 벚꽃과 붉은 복사꽃사이로 멀리 지리산이 보인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