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여행 · 책· 영화. 그리고 채움과 비움.
우리 국토 여행

구례 지리산 치즈랜드

by 비아(非我) 2025. 4. 12.

- 2025.4.2

 

- 치즈랜드에 치즈가 없다?

(사람들은 구례 지리산 치즈랜드에 와서 늘 묻곤 한다. " 치즈 왜 안팔아요?" 치즈 랜드이니 치즈가 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. 그러게. 치즈도 팔지 않으면서 왜 치즈랜드지? 

나도 역시 처음 방문했을 때 치즈랜드로 치즈를 사러 갔었다. 요구르트 밖에 팔지 않는다.(요구르트는 정말 맛있다^^)

"왜 치즈는 없어요? " 

치즈는 치즈만들기 체험을 신청하여 (사전 예약) 자신이 체험으로 직접 만들어 가야 한다고 한다.

왜 만들어 팔지는 않는가에 대한 답은 "유기농이라 첨가제를 쓰지 않기 때문에 만들어 놓으면 금방 상해서 팔 수가 없다고 한다.

유럽에 가면 치즈에 곰팡이가 핀것을 아주 비싼 값에판다. 그런데 왜 그렇게 상품화 시키지 못할까?

아마도 영세하기 때문일거다.

그리고 사람들은 봄에 수선화가 피었을 때만 '치즈랜드'를 방문한다. 그러니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봄철에만 만들어 팔아도 될 것 같은데, 아마도 인건비도 나오지 않는 것이겠지.

결론은, 구례 치즈랜드에는 치즈가 없다. 그러니,

치즈를 사려면 '임실 치즈랜드'로 가시오~~~  

 

- 올해는 수선화가 만개 했을 때 '치즈랜드'를 방문하여 노란 수선화 밭을 보았다.

- 작년에는 양쪽이 온통 노랬는데, 올해는 반씩 나누어 심는 시기를 달리했는지, 반쪽은 노랗고, 반쪽은 아직 자라지 않았다

그러니, 올해 치즈랜드 수선화 방문은 꽤나 오랬동안 관광객들이 찾은 것 같다.

하지만 벚꽃이 지고 나면 사람들이 올까?....뭐 그런 생각도 해본다.^^

 

 

'우리 국토 여행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구례, 하동 벚꽃 앤딩  (0) 2025.04.12
구례, 하동 만개한 벚꽃  (0) 2025.04.12
화엄사 구층암 지리산 봉천산신대재  (0) 2025.03.31
구례 벚꽃 축제  (0) 2025.03.30
구례 지리산 연기암의 봄  (0) 2025.03.2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