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2023.6.24
- 인천둘레길 1코스: 계양산 (7.0km /3시간) / 계양산 둘레길 (6.0km/2시간 40분)
- 인천둘레길 2코스: 천마산 (7.2km /3시간 20분)
- 인천둘레길 3코스: 원적산 (6.0km / 2시간 30분)
- 1,2코스를 한꺼번에 하루에
- 3코스를 산책기분으로 하루에. (원적산 둘레길도 돌면서)
그렇게 하기를 권한다.
2코스에서 3코스 원적산은 숲길로 이어지지 않고, 땡볕의 도로를 따라 30분 이상을 걸어야 한다. ㅜ ㅜ
- 30도를 오르내리는 날씨에 3코스를 다 하려니 너무 힘이 들었다.(2,3코스만 하려고 출발했다가, 1코스를 도는 바람에...)
<인천둘레길 1코스- 계양산>
- 계양산 둘레길을 한바퀴 돌려고 해도 오른쪽으로 감.
- 나는 늘 계양산을 임학공원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원래는 2코스, 3코스를 하려고 연무정에서 바로 장미공원으로 가려고
위 계단에서 왼쪽 방향으로 갔는데...둘레길입구를 못찾아서 그만 계양산으로 바로 올라가게 되었다.ㅜ ㅜ
- 계양산 둘레길을 따라 돌거나, 정상에서 피고개로 내려와서 4번 징맹이 고개에서 생태통로로 천마산 으로 가게 되어 있다. (계양산 1코스는 '산 거기있어 오르니/ 계양산'편을 참고)
- 계양산 정상은 땡볕이고 가파르니, 여름에는 계양산 둘레길을 따라 걷는 것을 추천한다.
-- 난 솔밭으로 내려가다가 길이 별로 좋지 않고, 스탬프를 찍을 것도 아니라서, 그냥 피고개 방향으로 다시 돌기로 함.
<인천둘레길 2코스 - 천마산>
- 천마산에서 내려와 식당에서 먹는 것도 괜찮겠다. 여기부터 마을까지 금방내려간다. 그리고 마을에 식당이 많음.
- 이 지도를 보고나서 든 생각 : '서로이음길이나. 인천종주길을 따라 천마산을 넘는 것이 낫겠다'는...
- 여기서부터는 네이버 지도나 뭐,,,그런 지도앱을 키고 따라가기를 하는 것이 좋다.
- 은혜병원, 탁옥공원, 인천심곡초등학교, 인천성모병원 의생명융합연구관, 한국은행 인재개발원 등을 지나 구불구불 길을 건너, 인천소방학교 앞으로 들어간다.
- 이곳을 지나 도로로 나오면 갑자기 아무런 표지판도 없다. 도로를 건너서 어찌 어찌 알아서 '나비공원'을 찾아가야 한다. 이런...ㅠ ㅠ
<인천둘레길 3코스- 원적산>
- 나비공원에서 물을 마시고, 조금 휴식, 공원안을 둘러보고 힘내어 출발하였으나, 아무런 표식이 없어 네이버 지도를 켜고 원적산 둘레길 등산로를 찾아 들어섰다.
- 오늘의 여정은 여기서 마감. 에고,,,너무도 힘든 하루였다. ㅜ ㅜ